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충북대학교-공동훈련센터 로고

자주묻는질문

HOME  >  커뮤니티  >  자주묻는질문

Question [양성과정] 저도 교육 수강 대상이 될까요?
열기
Answer
저희 교육은 관련 전공 혹은 경력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며, 관련분야로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이 대상입니다.
Question [양성과정] 재직 중이나 퇴사예정입니다. 교육 신청 가능할까요?
열기
Answer
교육 신청 가능합니다. 단, 교육 전까지 고용보험 말소 처리가 되어있어야 합니다(재직자 고용보험 말소처리는 보통 1주 이상이 소요됩니다)
Question [양성과정] 타지 거주자인데 신청하고 싶습니다. 기숙사 지원이 되나요?
열기
Answer
본 교육은 본교가 아닌 오창캠퍼스에서 진행되므로 기숙사가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.
Question [양성과정] 정부사업으로 지원을 받고 있는데 지원해도 될까요?(내일배움카드,청년구직수당, 취업성공패키지)
열기
Answer
내일배움카드와는 상관 없으며, 청년구직수당과 취업성공패키지는 경우마다 다르니 연락 문의 바랍니다.
Question [양성과정] 교육 중 취업이 되면 어떻게 하나요?
열기
Answer
교육 중 취업이 되신 경우, 전체 교육일정의 80% 미만 수강 시 중도탈락, 80% 이상 수강시 조기취업 처리합니다. 조기취업은 가능하지만, 중도탈락은 비권장드립니다. 참고로, 입사면접은 교육 공결 사유로, 교육을 받으시면서 입사면접 참여는 가능합니다.
Question [양성과정] 교육과정 수강 중 휴가나 공가도 가능한가요?
열기
Answer
결혼, 출산(배우자), 민방위 훈련 등과 같은 사유에 해당하는 인정일수가 별도로 안내됩니다. 단, 사유에 따른 증빙서류가 구비될 경우에 한하여 인정됩니다.
Question [양성과정] 동일인이 양성과정을 여러 회차에 걸쳐 수강가능한가요?
열기
Answer
양성과정(채용예정자훈련)은 3회로 제한하며, 동일인이 2회차부터 (동일) 훈련과정을 반복 수강하는 경우 재수강 사유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.
Question [향상과정] 육아휴직자가 향상과정에 참여할 수 있나요?
열기
Answer
사업주가 육아휴직자가 향상과정에 참여하는 것에 동의한다면(지원한도 차감에 동의) 참여 가능합니다.
Question [향상과정] 외국인 근로자가 향상과정 훈련을 받을 수 있나요?
열기
Answer
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외국인근로자는 참여가능 합니다.
Question [양성/향상과정] 교육과정 수료 후 자격증이 발급되나요?
열기
Answer
별도의 자격증은 발급되지 않으며, 교육 수료에 대한 수료증 발급됩니다.
Question [양성과정] 혹시 셔틀이나 차량 운행은 되지 않나요?
열기
Answer
아쉽지만 아직까지 차량 운행은 되지 않습니다. 소정의 훈련수당이 지급되는 점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.
Question [양성과정] 제가 지금 실업급여를 받고 있습니다. 그래도 양성과정 강의를 수강할 수 있나요?
열기
Answer
네, 가능합니다. 단, 저희 센터에서 지급되는 훈련수당과 실업급여 중 하나만 선택하시어 수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.
Question [양성과정] 교육과정 수강 시 강의는 오창에서 진행되나요?
열기
Answer
네. 강의는 충북대학교 오창 캠퍼스에서 실시됩니다.
Question [양성과정] 교육 과정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열기
Answer
홈페이지에 접속하시어 회원가입 후 왼편 하단의 “교육훈련수강신청”을 클릭하시어 원하시는 과정에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, 개인정보활용동의서를 등록하시면 신청 완료됩니다.

검색